자연휴양림계의 오성급호텔 `입소문'
자연휴양림계의 오성급호텔 `입소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01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 소백산자연휴양림 가족단위 관광객 인기
화전민 거주 옛터 복원 … 이색체험 숙소 탈바꿈
단양 소백산자연휴양림 전경.
단양 소백산자연휴양림 전경.

 

소백산이 품은 치유와 휴양의 명소 단양 소백산자연휴양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백산의 최북부 영춘면 하리방터길 180에 자리한 소백산자연휴양림은 2011년 처음 소백산 화전민촌을 개장한 데 이어 2017년 소백산 자연휴양림 지구와 정감록 명당체험마을 지구를 추가로 조성했다.

총 49개의 객실을 운영 중인 휴양림은 소백산 화전민촌 화전민가 9동, 정감록 명당 체험마을 15동, 소백산 자연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2동 15실과 숲속의 집 10동으로 구성됐다.

소백산 화전민촌은 39~78㎡의 너와집 5동과 초가집 3동, 기와집 1동 등 모두 9동이 있으며 실제로 화전민들이 살았던 옛터를 복원하고 정리해 관광객을 위한 체험 공간과 숙소로 탈바꿈했다.

탈곡기와 디딜방아, 물지게 등 화전민들이 사용했을 옛 농기구가 전시돼 옛 화전민들의 삶을 느끼며 일반 숙소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숲 속의 집은 객실 내부는 피부에 좋은 편백나무로 지어져 가족 단위 관광객의 문의가 많다.

특히 힐링과 휴식 외에도 다이내믹한 체험활동도 가능해 더욱 인기다.

숲 속에서 승마를 즐길 수 있는 단양승마장을 비롯해 그물형 놀이터인 네트어드벤쳐, 레저스포츠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장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준비됐다.

군 관계자는 “소백산자연휴양림은 자연휴양림계의 오성급호텔로 입소문 났을 만큼 쾌적한 숙박시설과 다양한 체험시설이 구비돼 있다”고 말했다.

/단양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