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도 내몸에 필요한 성분 찾아 골라 먹자
건강기능식품도 내몸에 필요한 성분 찾아 골라 먹자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1.05.30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기능성 정보 공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커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기능성별 정보를 28일 공개했다.

건강기능식품에는 이미 잘 알려져 있는 홍삼이나 비타민 제품 외에도 소비자가 미리 알고 섭취한다면 현재의 건강을 유지·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원료들이 있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은 각각의 기능성을 잘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 ◆마리골드꽃 추출물(루테인), 지아잔틴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빌베리 추출물 등이 있다.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은 눈에서 로돕신 형성을 도와 약한 빛을 감지하고 어두운 곳에서 시각이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노화나 자외선 노출 등으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빌베리 추출물은 눈에 혈액이나 영양성분을 원활하게 공급해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에 따른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 뼈·관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건강한 뼈·관절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비타민D, 칼슘, 대두이소플라본 ◆글루코사민, NAG(N-아세틸글로코사민), 뮤코다당·단백, MSM(디메틸설폰) ◆초록입홍합추출오일복합물, 지방산복합물FAC, 호프추출물 등이 있다.

비타민D와 칼슘은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고, 대두이소플라본은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글루코사민, NAG, 뮤코다당·단백, MSM은 연골의 구성성분 합성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초록입홍합추출오일복합물, 지방산복합물FAC, 호프추출물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질로 인정받은 원료다.



# 위·장 건강에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위·장 건강 유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매스틱 검, 비즈왁스알코올, 스페인감초추출물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있다.

매스틱 검은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비즈왁스알코올은 위 점막을 보호한다. 스페인감초추출물은 위 점막 내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