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생물 다양성 보전 위한 황새 먹이 주기 생태체험
예산군, 생물 다양성 보전 위한 황새 먹이 주기 생태체험
  • 오세민 기자
  • 승인 2021.05.1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예산 만들기 총력

 

예산군은 지난 15일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황새 먹이 주기 및 자연생태 체험행사를 가졌다.
광시면 시목대리길 62-19에 자리한 예산황새공원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육상생태계 생물 다양성을 보전하고 실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황새 먹이 주기와 문화관 견학 및 자연생태체험장 체험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신청기간을 두었으나 하루 만에 30가정, 103명의 접수가 마감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황새는 천연기념물 제199호 및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으로 지난 1970년부터 개체 수가 줄어 종적을 감췄으나 현재 전국에서 유일하게 예산군에서 황새 복원사업이 성공을 거두어 현재 방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행 행사를 진행한 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육상생태계 생물 다양성 보전의 일환으로 이달과 다음 달 중 반딧불이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광시면 대리 지역에서 반딧불이 탐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군민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환경교육 △지속가능한 예산 만들기 사업 △친환경 생활 실천 운동 △생태복원 조사 및 탐사 △비산업 부문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생태계 서비스사업 등을 펼칠 예정으로 군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나설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산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생태계 생물 다양성 보전을 적극 실천하고 군민의 환경 보전 의식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산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