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사회적 가치 4조8874억”
SK하이닉스 “사회적 가치 4조8874억”
  • 신동민 기자
  • 승인 2021.05.10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간접 기여 5조3737억·사회공헌 1106억 발표
“탄소 중립 달성 등 주요 목표 달성 … 규모 키울 것”
첨부용. /사진=뉴시스
첨부용. /사진=뉴시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4조8874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10일 밝혔다.

SK하이닉스가 이날 발표한 2020년 사회적 가치 창출 실적에 따르면 △납세, 고용, 배당 등 `경제간접 기여성과'가 5조3737억원 △사회(노동/동반성장)와 환경 분야의 `비즈니스 사회성과'는 -5969억원 △기부, 사회공헌활동 등 `사회공헌 사회성과'는 1106억원으로 집계됐다.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 납세·고용·배당 전 분야에서 의미있는 실적을 거뒀다. 납세분야 성과액은 211% 늘었다. 취약계층 고용 측면에서 SK하이닉스는 지난해 장애인 의무고용률 목표를 달성했다. 배당도 성과액이 17% 증가했다. 회사 측은 반도체 경기 상승세로 경제간접 기여성과는 지속해서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비즈니스 사회성과는 11% 감소했다. 반도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물과 전기를 대량으로 사용하고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제조산업의 특성에 따른 결과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환경 악영향을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여 온실가스 배출 총량을 줄이겠다”고 밝혔다.

사회공헌 사회성과는 60% 증가했다. 지난해 SK하이닉스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저소득층 아동의 재택 교육에 필요한 스마트 기기를 지원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에 힘썼다.

SK하이닉스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탄소 중립 달성, 다양성·포용성에 기반한 기업문화 정착 등 주요 목표를 달성하겠다”며 “온실가스 배출 최소화, 폐기물 저감 및 수자원 재활용 확대 등 환경 분야 개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옥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당사는 3년째 사회적 가치 성과를 발표하면서 측정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여 왔다”며 “경영을 강화함과 동시에 사회적 가치 창출 규모를 키워가며 인류와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을 찾겠다”고 말했다.

/신동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