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위한 최고의 사랑
자녀를 위한 최고의 사랑
  • 김성일 보은 아곡 은성교회 담임목사
  • 승인 2021.05.0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은자의 목소리
김성일 보은 아곡 은성교회 담임목사
김성일 보은 아곡 은성교회 담임목사

 

자녀를 위한 부모의 최고 사랑은 `기도'입니다.

행복한 가정은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선하신 뜻입니다.

보이지 않는 부모의 사랑을 가장 잘 담아낸 것이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부모의 간절한 기도일 것입니다. 이 땅의 위대한 인물들 뒤에는 그들을 향한 어머님들의 기도가 있었고 그 기도가 그들을 지켜내고 그 위대한 길을 걸어가도록 도왔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Abraham Lincoln)이 9살 때 그의 어머니 낸시(Nancy)는 하나님께 간절한 기도를 드립니다. 병상에서 죽음을 앞두고 드렸던 기도입니다. “하나님, 아홉 살 난 아들에게 물려줄 것이 이 낡은 성경밖에 없습니다. 제가 이 땅을 떠나도 하나님께서 이 아들을 지켜주시고 부자나 높은 사람이 되기보다는 성경을 읽는 사람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링컨은 그의 평생에 어머니 기도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어머니의 기도를 기억한다. 그 기도는 항상 나를 따라다녔고 평생 나와 함께 했다.” 링컨은 어린 시절 어머니를 잃었지만, 어머니의 기도를 잊지 않고 그 기도로 말미암아 성경 속에서 진리를 발견하며 위대한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감리교의 창시자이며 18세기 대각성 운동의 선구자인 요한 웨슬리도 그의 어머니 수산나(Susanna)의 기도로 위대한 사역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어머니의 기도는 이러했습니다.

“오! 주여, 19명의 아이를 낳고 돌보며 매일 분주하고 지치지만 부엌에서 하루 한 시간 주 앞에서 기도하는 이 시간이 우리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축복이 되게 하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19명의 자녀를 기르면서도 하루 한 시간 자녀를 위한 기도를 빼놓지 않았던 어머니의 기도로 요한 웨슬리는 위대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기독교 2000년 역사의 위대한 신학자인 성 어거스틴(St.Augustine 354-430)은 원래 방탕한 자였습니다. 17세에 사생아를 낳기도 하고 이단에 빠져 방탕한 삶을 살아온 그에게 놀라운 변화의 역사는 그의 어머니의 기도로부터 시작합니다. 아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포기할 뻔한 어머니 모니카는 “기도하는 아들은 결코 망하지 않는다”란 말을 듣고 포기하지 않고 기도합니다. 결국엔 아들의 회심을 보게 되고 그의 기도는 평생 끝이 없이 계속 됩니다. “13년 동안의 죄악과 방탕한 삶을 살던 아들을 구원해 주셔서 감사 감사합니다. 이 죄인의 눈물의 기도를 들어주신 아버지여. 이제 그 아들로 하여금 모든 죄를 철저히 회개하고 평생 주의 영광을 위해 살게 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가진 것이 없어 자녀에게 줄 것이 없다고 한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좋은 유전자를 물려주지 못했다고 아쉬워할 것도 없습니다. 이 땅에 가장 소중하고 존귀한 자로 보내심을 받은 우리의 자녀를 위해 우리 부모가 해야 할 자녀를 위한 최고의 사랑은 바로 `기도'입니다. 눈물의 간절한 기도입니다.

자녀를 위한 최고의 사랑은 `기도'입니다. 매일처럼 포기하지 말고 자녀를 위해 눈물로 기도하는 부모님들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분명히 그 눈물로 뿌린 씨들로 하여금 기쁨의 열매를 거두게 될 것입니다.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시 126: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