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LG Z:IN 안심매트' 출시
LG하우시스 `LG Z:IN 안심매트' 출시
  • 엄경철 기자
  • 승인 2021.01.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성·내구성 확보-소음저감 기능·DIY 시공 편의성 갖춰

LG하우시스가 마루, 타일 등 기존 바닥재 위에 설치하는 주거공간용 바닥매트 제품 `LG Z:IN(LG지인) 안심매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LG Z:IN 안심매트'는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소재를 표면층에 적용한 제품으로 친환경성과 뛰어난 내구성을 확보함은 물론 실생활소음(경량바닥충격음) 저감 기능과 DIY 시공이 가능한 시공 편의성까지 갖췄다.

`LG Z:IN 안심매트'는 `어린이제품안전기준 KC인증' 획득은 물론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TPU소재 바닥매트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한국공기청정협회가 부여하는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표준인증인 `HB(Healthy Building Material) 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HB마크 최우수 등급'은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및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 등의 방출량 기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기에 실내에 사용되는 각종 제품들이 획득하기 어려운 까다로운 친환경 인증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또한 `LG Z:IN 안심매트'는 제품 하부에 고탄성 쿠션층을 적용, 실생활소음(경량충격음) 저감과 충격 흡수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이와 함께 `LG Z:IN 안심매트'는 커터칼로도 쉽게 잘라 원하는 공간에 맞춰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DIY 시공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 최근 실내생활이 늘어남에 따라 유행 중인 실내 스트레칭 및 요가 등을 별도의 매트 설치 없이도 할 수 있다. 운동 중 흘린 땀 등 가벼운 오염물은 물티슈로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청소 편의성과 잦은 눌림으로 인한 외형 변화가 적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도 확보했다.

조대영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상무)은 “친환경성과 안전성, 내구성을 겸비한 LG Z:IN 안심매트는 아이를 둔 가정부터 무릎 건강을 생각하는 어르신이 있는 집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고객이 안심하며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바닥매트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엄경철 선임기자
eomkcc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