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농산물 전국 120개 롯데마트 납품
서산 농산물 전국 120개 롯데마트 납품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0.06.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감자 80톤·마늘 20톤
농심·오리온에도 1300톤 예정
24일 부석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롯데마트에 납품될 서산감자와 마늘을 지게차를 이용해 화물차에 싣고 있다.
24일 부석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롯데마트에 납품될 서산감자와 마늘을 지게차를 이용해 화물차에 싣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서산시가 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해 국내 대형 유통업체인 롯데마트에 올해 첫 지역 농산물 납품을 시작했다.

이번에 납품되는 서산 농산물은 감자 80톤, 마늘(난지형) 20톤으로 오는 29일까지 전국 롯데마트 120여곳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서산시연합사업단(단장 이회윤)과 부석농협(조합장 우상원)을 통해 납품되는 이번 물량은 지난해 감자 70톤에서 30% 확대된 물량으로 축제 취소에 따른 농산물 판로 확대 차원에서 서산시와 농협 그리고 롯데마트가 함께 코로나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확대를 결정했다.

이번에 납품된 감자는 서산시의 지원으로 지난해 4월에 완공된 부석농협 농산물유통센터(부석면 대두리 소재)에서 최신 시설로 갖춰진 집하와 선별시설, 그리고 포장라인 과정 등을 거쳐 롯데마트 측에 인계됐다.

서산감자는 이외에도 지역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농심, 오리온 등에 과자 원료로 연간 1300여톤이 납품될 예정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서 대형유통기업에 서산 농산물을 납품할 수 있게 되어 지역 농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지역농산물을 찾을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