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다리안관광지 즐길거리 `풍성'
단양 다리안관광지 즐길거리 `풍성'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5.1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형 생태그물놀이시설 `팡팡 그라운드' 개장
원두막·야영데크·공연시설·잔디광장 등 완비
고수·천동동굴 - 천동물놀이장 등 휴양명소 인접
다리안관광지 '팡팡 그라운드'
다리안관광지 '팡팡 그라운드'

 

관광1번지 단양군의 다리안관광지에 즐길 거리들이 더욱 풍성해지며 올여름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군은 지난 5일 아이들의 오감만족을 책임질 체험형 생태그물놀이시설인 `팡팡 그라운드' 시설을 단양읍 천동리 다리안관광지 내에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지난해 4월 사업비 19억원을 투입해 착공에 들어간 `팡팡 그라운드'는 생태그물놀이시설(A=1985㎡)과 데크 시설물(A=198㎡)로 구성됐다.

생태그물놀이시설은 허니콤보(A=214㎡), 다락탑(A=289㎡), 트램폴린1,2,3,4(A=852㎡), 네트로드(A=630㎡) 등의 코스로 구성된 그물형 놀이터다.

`팡팡 그라운드'가 들어선 다리안관광지는 지난해 17만명이 넘게 찾은 단양군의 대표 휴양 명소로 서늘한 소백산 그늘과 깊은 계곡에서 흘러나오는 깨끗한 물줄기, 상쾌한 공기로 찾는 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단양읍 시가지에서 7㎞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하며 인근에는 고수·천동동굴 등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관광명소와 지난해 7월 새롭게 정비를 마치고 개장한 천동물놀이장도 소재하고 있다.

특히 천동물놀이장은 7억원을 들여 조합놀이대 2개소, 소형 물놀이시설 7개소 등의 시설물 정비를 마쳐 물놀이 환경이 보다 쾌적해졌단 평가다.

총 15만3835㎡ 면적에 조성된 다리안관광지 내 시설로는 원두막 26개, 야영데크 78개와 공연장, 잔디광장, 음수대, 취사장을 비롯해 주차장 4개소를 갖춰 힐링을 위한 최적지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으로 정평이 났다.

군 관계자는 “안전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시설물을 재정비해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 지역주민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