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감 선거 전초전 시작됐나
도교육감 선거 전초전 시작됐나
  • 손근선 기자
  • 승인 2007.05.10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노성 위원, 교육장 인사행정 집중 공세
교육감 선거에서 한차례 격돌했던 박노성 교육위원이 이기용 교육감의 인사 행정에 대해 집중적인 공세를 취해 오는 12월 19일로 예정된 충북도 교육감 선거 전초전이 이미 시작된 것 아니냐는 시각이 대두되고 있다.

9일 열린 제204회 충북도교육위원회 2차 본회의에서 박노성 의원은 교육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질문을 통해 최근 단행된 교육장 인사 문제점을 조목조목 따졌다.

박 위원은 이날 "충주교육장을 청주 모 고교로 인사발령 낸 이유가 뭐냐"고 묻고 "충주교육장이 이 교육감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배경이 뭐냐"고 질의했다.

박 위원은 이어 "최근 단행된 인사에서 도내 11개 교육장 중 9명이 전격 교체되는 등 충북에서 처음 있는 일이 벌어졌다"며 "이 같은 인사행태는 '코드인사'가 아니냐"고 질타했다.

이같은 박 위원의 질의에 대해 이 교육감은 11일 열리는 3차 본회의에서 답변할 예정이어서 반격할 내용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박 위원이 이처럼 고유권한에 속하는 교육감의 인사 문제를 집중 거론하자 교육위원회 주변에서는 연말로 다가온 교육감 선거를 둘러싼 신경전으로 해석하는 기류와 함께 조기 과열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다.

박 위원의 도교육감 출마는 이미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8월쯤이면 구체적인 입장을 표명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박 위원은 지난 2005년 치러진 선거 1차 투표에서 앞섰지만, 과반수 미달로 2차 투표 끝에 이 교육감에 고배를 마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