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숲속 내 친구야…"
"깊은 숲속 내 친구야…"
  • 최욱 기자
  • 승인 2007.04.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9. 괴산 송면초등학교
송면초등학교(교장 김현철)가 창의력 신장을 위해 매월 둘째주 수요일을 관찰 탐구학습의 날로 정해 다양한 탐구활동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송면초는 올해부터 '탐구학습으로 창의력 신장'이라는 목표아래 매월 둘째주 수요일을 관찰 탐구학습의 날로 정하고 자연 생태교육에 열성을 다하고 있다.

지난 11일에도 전학년이 화양동을 찾아 그 곳에 근무하는 자연 해설사의 도움으로 야생화 및 자연에 관해 탐구학습을 실시했는데, 기린초와 참나리, 애기똥풀, 돌나물, 노루오줌, 꿩의 다리, 애기나리, 원추리 등의 봄 새싹들의 잎모양을 관찰하고 촉감과 돋은 싹 맛보기, 민들레 등 꽃 색깔을 관찰하는 등 야생화를 학습하는 좋은 시간이 됐다.

또한 계곡의 바위 모양과 물속의 돌과 마른 돌을 비교 관찰해 물속의 돌은 플라나리아 등 많은 미생물이 붙어 있다는 신기한 사실을 알게 되는 증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6학년의 한 어린이는 "아름다운 우리고장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고 자연 사물에 대한 의문점을 가지고 탐구하여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며 즐거워 했다.

김현철 교장은 "앞으로 우리 학교는 매월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자연관찰 학습으로 창의력을 길러줘 학력 신장을 이루는데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