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 백제 시간여행 떠나요
온가족 백제 시간여행 떠나요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8.10.2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백시달 EQ버스 무료시승 성료 … 26일 첫 운행

 

부여군은 오는 26일 첫 운행을 시작하는 신개념 테마버스 `부여 백시달(백제의 시간을 달린다) EQ(Education Quiz)버스' 운행에 앞서 지난 19~20일 양일간 무료시승을 진행했다. 40명 정원으로 이틀간 진행된 시범운행은 인기리에 예약이 조기 마감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자체 시티투어 지원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수개월의 컨설팅과 시행착오를 거쳐 탄생한 이번 백시달 EQ버스는 타지자체와는 차별성을 둔 전국 유일무이한 킬러 콘텐츠다.

기존 시티투어가 단순한 교통수단으로 전락되면서 특별한 개성 없이 가이드 설명만으로 진행되는 단점을 과감히 깨버리고, 새로운 접근법으로 시티투어 버스의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백시달 EQ버스는 서동·선화공주, 계백장군, 오악사 등의 이미지로 랩핑을 한 버스에 탑승자 전원은 백제복식을 입고 탑승해 백제로 가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운행 중 펼쳐지는 미니드라마 영상의 등장인물이 되어 퀴즈를 풀고 모두의 별★별 한국사로 유명한 최태성 선생님의 정답 설명을 들은 후 직접 부여의 백제역사유적의 현장을 찾아 그 답을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했다. 놀이와 즉석 만들기 등 백제와 관련된 교육적인 콘텐츠를 담아 탑승객이 직접 참여하고 오감만족을 즐기는 체험형 버스 투어가 진행됐다.

백시달 EQ버스는 이번 달 26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토 운행되며 코스는 정림사지, 능산리고분군, 백제문화단지, 낙화암을 탐방한다. 출발은 부소산성 관광주차장에서 14:30에 시작해(세종시 출발 13:30) 16:30까지 진행된다.

/부여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