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대학 … 4년 후 제2의 도약 꿈꾼다
작지만 강한 대학 … 4년 후 제2의 도약 꿈꾼다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17.08.28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 are the only 1' 슬로건… 작년 교명 변경

대학기관 평가인증 획득 교육 우수성 입증

IT융합특허전공서 대한민국인재상 6명 배출

유주환 교수 등 5명 앨버트 넬슨 평생 공로상

STAR 인증·`U1 STAR' 장학제도 등 운영

입학서 취업까지

△ 4년 후에 두고 봅시다!
작지만 강한 대학 U1대학교는 `건방진 대학'을 표방한다. 2016년 교명을 변경하고 제2의 도약을 꿈꾸는 U1대는 `U are the only 1'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오로지 학생들에게 집중한다. 졸업생들의 취업에 자신감 넘치는 대학! 학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대학! U1대를 만나 4년 후 학생들의 꿈과 비전은 현실이 된다!

△ 역동적인 양 캠퍼스 체제!
U1대는 충남 아산에 제2캠퍼스를 조성하여 2016년 3월 개교했다. 이로써 지역산업 및 보건, 교육밀착형 학과 중심의 영동캠퍼스와 IT, 공학 및 한류문화학과 중심의 아산캠퍼스로 이원화 됐다.

아산캠퍼스는 KTX 천안아산역과 전철역인 아산역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 천안IC·북천안IC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에서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40분밖에 걸리지 않아 서울에서도 통학이 가능한 입지조건을 자랑한다. 주위에는 탕정 삼성LCD 와 삼성코닝정밀소재 등 첨단기업이 대거 위치해 졸업생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 `대학기관 평가인증'획득.
U1대는 한국대학평가원으로부터 전임교원확보율과 신입생충원율 등 6개 필수평가준거 및 교육시설, 대학재정 및 경영 등 6개 평가영역, 17개 평가부문, 53개 평가준거에 대한 인증기준 조건을 충족해 2015년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대학교육기관으로서의 우수성을 인증 받고 대학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 `간호교육인증평가'인증 획득.
U1대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15 하반기 간호교육인증 평가'에서 학사학위 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 의료법 개정에 따라 2017년부터 평가를 통해 인증받은 간호학과 졸업생에게만 국가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돼 인증 획득의 의미는 매우 크다.

△ 취업명문대 실현!
U1대는 지방대라는 불리한 여건에서도 전국 최상위 취업률로 취업 명문대학 반열에 올라 있다. 지난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 연속 졸업생 취업률이 충북 1위, 전국 4년제 대학 중 4위(나그룹)를 차지했으며, 등록금을 5년 연속 인하·동결하는 과감한 정책도 펼쳤다.

△ 꽃길만 걷는 전략적 특성화 학과!
U1대의 가장 큰 강점은 타 대학과 차별화된 특성화 학과가 많다는 것이다. 전국대회는 물론 국제대회까지 호령하는 호텔조리와인식품학부 호텔와인식품전공에서는 졸업할 때까지 소믈리에, 바리스타, 칵테일조주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6명의 대한민국 인재상을 배출한 IT융합학부 IT융합특허전공 학생들은 다수의 실용신안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K-뷰티산업을 선도하며 한류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뷰티케어학과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호텔조리와인식품학부 외식조리전공은 각종 국내외 요리경연대회를 석권하고 있다.

△ 세계가 인정하는 우수한 교수진!
조용석(정보통신보안학)·김선훈(건설환경방재공학과)·유주환(건설환경방재공학과)·장현성(반도체디스플레이학과)·이대희(물리치료학과) 교수 등은 세계적 권위의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의 `2017 앨버트 넬슨 평생 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주환 교수는 IBC에서 선정한 `21세기의 탁월한 지식인 2000인'으로도 선정되고 세계 100대 전문가에도 등재됐다.


△ 7명의 대한민국 인재들!
2008년 김진우(발명특허학과) 학생을 시작으로 2009년 권혜진(발명특허학과)·2010년 김시용(발명특허학과)·2011년 김미송(뷰티케어과)·2012년 이진영(발명특허학과)·2014년 차돌(발명특허학과) 학생이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2016년 윤여송 학생(발명특허학과)까지 총 7명의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 행복한 학교 만들기 `Thank you U1!'프로젝트.
U1대는 2015년부터 `Thank yo u U1!'이라는 슬로건으로 감사나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감사릴레이, 감사노트작성, 나눔운동특강, 감사우산빌려주기, 감사나눔바자회, 감사트리만들기 등을 통해 긍정의 마인드를 높이고 행복한 학교, 행복한 일터,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는 운동이다.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서로 소통하고 배려 할 수 있는 지성인으로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다. 감사나눔 바자회를 통해 생긴 수익금 전액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한다.


△ 차별화된 장학제도.
U1대는 창의성 STAR(창의적인 미래인), 외국어 STAR(개방적인 세계인), 전문가 STAR(해박한 지식인), 사회봉사 STAR(봉사하는 사회인), 지식인 STAR(실용적인 지식인), 웰빙 STAR(건강한 U1인), U1 STAR(전인적 품성)등 7개 부문에 걸쳐 각각의 STAR 인증과 함께 장학금을 주는 U1 STAR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학생들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파워를 높여 취업에까지 도움을 주는 U1대만의 독특한 장학제도이다.


△ 과감한 교육환경 개선 투자! 학생복지관 건립!
U1대는 생활관과 실험실습실, 강의실 등을 최신식 설비로 바꾸고 서울, 청주, 증평, 대전 등의 시외권과 시내 통학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캠퍼스 조성을 위한 무선네트워크구축 등에도 과감히 투자했다. 초현대식 학생복지관이 편의점, 북카페, 서점, 스넥코너 등의 편의시설과 학생자치시설로 채워져 있으며 14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교외기숙사와 교내 여학생전용 기숙사가 있다.


△ 입학에서 취업까지 학생관리 시스템.
U1대는 학생들의 체계적인 경력관리로 취업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력서·자기소개서 관리, 포트폴리오 관리, 상담, 취업정보, 목표기업 탐색 등을 웹과 모바일을 통해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학생경력 관리시스템 `I' Story' 를 2017년 새롭게 도입했다.


△ 해외어학연수·봉사활동 통한 글로벌 리더 양성!
U1대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방학을 이용해 세계 각국의 자매결연 대학 등에서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4~5명씩 팀을 이루어 해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팀별단기해외연수(Global Pro)에도 매년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