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노동계… 한노총 文·민노총 沈 지지선언
충북 노동계… 한노총 文·민노총 沈 지지선언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7.05.01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규직 차별금지특별법 제정·재벌 개혁 등 촉구
▲ (위)한국노총 충북본부와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국민주권선대위가 1일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문재인 후보 지지 선거협약을 하고 있다. ▲(아래)민주노총 충북본부가 1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심상정 후보와 김선동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대선취재반

충북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정의당 심상정 · 민중연합당 김선동 후보 지지를 각각 선언했다.

한노총 충북지부는 1일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민주당 충북 선거대책위원회와 '노동 존중사회 실현을 위한 정책 협약'을 했다. 

도종환 선대위원장과 한기수 한노 충북지부 의장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 민주당은 노동기본권 제도적 확립,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 차별금지특별법 제정과 비정규직 20% 감축 추진 등을 약속했다. 

최저 시급 1만원 달성, 부당해고 근로자 즉시 복직 의무제 도입, 정리 해고자 재고용 우선 의무화 등도 공약했다. 

한노총는 문 후보 당선을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해 지원키로 했다. 조합원은 물론 조합원 가족을 대상으로 투표참여를 독려하고 민주당 유세 지원에 나서는 등 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문 후보 당선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민노총 충북지역본부는 같은 날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진보 정당 강화와 노동자 민중의 투쟁을 통해서만 사회대개혁을 완수할 수 있다"며 "정의당 심상정 후보와 민중연합당 김선동 후보를 지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재벌 체제 개혁과 최저 임금 1만원, 비정규직 철폐, 노조할 권리 등을 외쳐 온 도민의 열망이 실현되도록 진보 정당 후보들에게 관심을 보여 달라"고 도민들에게 호소했다.

/대선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