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직업교육의 장 `활짝'
평생직업교육의 장 `활짝'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17.01.1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직업교육관 신축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

조리실·컴퓨터실 등 실습실 강의실·회의실 등 갖춰

블록식 다학기제 운영

산업의 구조 변화는 인력수요의 변화로 이어진다. 빠르게 변하는 기술과 지식을 누구든지 언제나 배울 수 있게 하자는 것이 평생직업교육 육성사업이다. 이 사업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실무형 모듈식 교육과정으로 생애주기별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미래형 고등직업교육기관의 모델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충청대학교는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선정돼 2018년까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업 3년차를 맞아 청주산업단지에 직업교육 전문교육장 `평생직업교육관'을 신축했다.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직업교육을 시행하게 될 `평생직업교육관'은 지상 3층, 연면적 1.612㎡(490평) 규모로 건축됐다.

교육관은 조리실, 컴퓨터실 등의 첨단 실습실과 5개의 강의실, 회의실, 휴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과정의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개설되는 과정은 한식, 양식, 제과, 약선요리 등 요리과정을 비롯해 캘리그라피, 북아트 등 디자인과정, 요가와 치매재활, 건강상담사 등 건강 관련 과정, NCS교육과 치매재활 등 지도자양성과정이 있다. 또 생활풍수, 통기타 등 생활교양과정과 전산세무 등 사무 실무과정도 운영된다.

신용태 평생직업교육처장은 “특성화 사업으로 인생 3모작 시대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성인학습자의 평생교육을 위한 교육체제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며 “지역민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청주산업단지에 교육관을 준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평생직업교육은 성인학습자가 쉽게 진출입할 수 있도록 8주(2개월) 단위의 블록식 다학기제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은 미취업자, 실직자, 경력단절여성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각 계층에 적합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수강생에게는 수강료 감면혜택은 물론 자격증취득 장려금, 취창업 장려금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평생직업교육처 043-230-290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