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 허강 교수 '자연으로부터의 사유'
중부대 허강 교수 '자연으로부터의 사유'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4.04.0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부터 대전시립미술관서 전시회… 미술대전 초대작가상 수상 기념
중부대 허강 교수(만화,애니메이션학과·사진)가 오는 3일부터 4일간 대전시립미술관에서 개인초대전을 갖는다.

대전광역시미술대전 초대작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초대전은 '자연으로부터의 思惟'라는 주제로 자연과 문명, 자연과 인간 사이에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삶의 현실을 작품 속에 녹아 표현했다.

또 작가 자신의 심상에 존재하는 자연의 정서를 산뜻하고 깔끔하며 섬세하게 전환시켜 세련된 도시적 감성을 현대적 자연으로 재해석한 절제된 단순함과 조금은 차가운 듯한 조형술법들의 작업 세계를 ‘자연으로부터’라는 포괄적 의미를 통쾌하고 시원하게, 그리고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전시회를 앞두고 유현주 미술평론가는 “허강의 작품 중 예술의 옷을 입은 잠자리 날개에서 우리는 저마다 일정한 무늬패턴을 가진 다양한 존재, 카오스와 코스모스가 혼재하는 우주의 생명, 나아가 일종의 ‘신성’이 分有된 세계로서의 자연을 보게 된다”며 “컴퓨터 드로잉과 레이저 커팅,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 스틸로 두께와 형태를 섬세하게 조율한 작가의 탁월한 장인적 기술은 자연의 재현을 휠씬 능가하는 자연의 각인을 이뤄낸다”고 평했다.

허강 교수는 대한민국미술대전, 대전시미술대전, 한국수채화협회 공모전, 단원미술제,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등의 심사위원과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