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속 일상풍경·감정의 변화 기록
기억속 일상풍경·감정의 변화 기록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4.02.2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미술창작스튜디오 새달 2일까지 윤석원·서정배 개인전
청주 미술창작스튜디오는 아티스트 릴레이 전으로 윤석원·서정배 작가의 개인전을 3월 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7기 입주작가 아티스트릴레이전으로 두 작가가 추구해온 작품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

윤석원 작가는 ‘자라나는 것들’이란 주제로 1층에서 전시한다. 이 전시는 지난 개인전 ‘미뤄진 것들’의 연장선에서 보여주는 작품들로 기억 속에 남은 일상의 순간이 뭉개지는 듯 표현돼 있다.

생활주변에서 스치듯 마주한 여러 순간의 경험들이 거칠게 드러나기도 하고, 하나의 공간 속에서 여러 사물이 나열되며 기억을 뒤집어 보듯 한다.

미술창작스튜디오 관계자는 “개인과 사회 그리고 미디어가 만들어내는 많은 틈 사이에는 모순과 역설이 가득하다. 유한한 삶을 모두가 영원할 듯 살고 있다. 그럼에도, 그런 풍경 뒤에는 늘 각자의 이야기가 있다”며 “작가는 이번 작업을 통해 어떤 종류의 진리나 영원성을 얻으려 하기보다는 삶이 가능한 모든 영역을 샅샅이 규명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2층에서는 서정배 작가의 ‘관념의 서사적 기록 / 24시간’이 전시된다. 작가는 그녀 키키라는 인물을 통해 감정의 변화를 기록한다. 하루 24시간을 수학화해 분수처럼 나누고, 세분화된 시간 속에 일상의 관념들을 기록한다. 관념을 드러내기 위해 기록이란 수단으로 보여주는 작품들은 내면의 자아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