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검색 사용률 사상 최대
'다음' 검색 사용률 사상 최대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06.08.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주 주간기준 2억 1000만회 돌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검색사업의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검색 쿼리(Query, 질의) 수가 7월 3주 주간 기준으로 2억 1000만회를 돌파,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월 3주 대비로는 6개월만에 65% 이상 성장한 수치로, 같은 기간 선두 업체의 주간 쿼리수에는 75%에 해당한다.(기준 메트릭스)

이 같은 검색 서비스의 약진에 대해 다음측은 다나와, 교보문고 등 양질의 DB를 보유한 전문업체와의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며 지속적인 전문 DB 확보에 주력, 전반적인 검색 신뢰도의 향상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미디어, 커뮤니티 서비스 등 다음의 차별화된 UCC(User Cre-ated Contents) 기반 콘텐츠와 연계한 신지식 검색, 카페 게시글 서비스 오픈을 발판으로 사용자 만족도를 배가한 전략이 주 효했다고 덧붙혔다.

특히, 다음은 지난 상반기 동안 판도라TV, 엠군, 노리터, 다모임 등과 같은 전문 동영상 콘텐츠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동영상 검색 서비스를 강화하고, UCC기반 멀티미디어형 서비스인 'TV팟', '블로그/카페 동영상' 서비스 등 내부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해왔다.

다음은 이달 중 다음의 다양한 UCC기반 콘텐츠를 검색과 연계한 게시판 검색을 시작으로 도서검색과 쇼핑검색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또 올 하반기 적용을 목표로 검색엔진을 자체 개발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다음내약 30억건 이상의 양질의 UCC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결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대용량처리 기술을 강화할 계획이다.

다음 최소영 검색본부장은 "전문 DB 강화와 함께 다음의 다양한 UCC기반 콘텐츠를 연계한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점이 사용자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졌다"며 "하반기에도 전문콘텐츠 확보에 주력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생산하는 UCC컨텐츠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검색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