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 국가' 여성정책기본계획안 공청회
'성평등 국가' 여성정책기본계획안 공청회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11.2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여성과 관련된 정책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제4차 여성정책기본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26일 개최했다.

이 날 공청회에는 여성정책 관련 현장단체 및 학계 등 각계 전문가와 관계부처, 지자체 등 정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제4차 여성정책기본계획(안)의 주요과제에 대한 설명과 토론이 진행됐다.

여성가족부는 여성을 둘러싼 최근의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시의성 있는 정책마련을 위해 포럼, 워크숍, 자문회의 등을 통해 각계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여성정책기본계획(안)을 마련했다.

제4차 기본계획(안)은 ‘함께 참여하고 돌보는 성평등 사회, 더불어 성장하는 성평등 국가’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성별 격차 해소와 동등한 참여, 촘촘한 안전망의 구축, 일과 가족의 조화를 목표로 7대 정책과제, 23개 중과제, 69개 소과제를 담고 있다.

주요 7대 정책 과제로는 ①여성의 경제적 역량강화 ②돌봄지원과 일·가족 양립기반 구축 ③여성 인권의 보호와 폭력 근절 ④여성·가족의 복지 및 건강권 증진 여성의 대표성 제고 및 참여 확대 ⑥평등의식과 문화의 확산 ⑦성평등정책 추진역량 및 책무성 강화 등이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기된 의견을 제4차 기본계획(안)에 반영하고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12월 중 여성정책조정회의심의를 거쳐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