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진짜 원하는 대학생활 하고 싶어요"
"우리가 진짜 원하는 대학생활 하고 싶어요"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12.08.28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발전硏 토크콘서트… 학생 애로사항 등 청취
대전발전연구원(원장 이창기)과 유니브엑스포는 28일 대전시청 3층 세미나실에서 '우리가 원하는 진짜 대학생활은'이란 부제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대전발전연구원 10여명과 대전·충청 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유니브엑스포 50여명이 참석해 열린 콘서트는 지역대학생의 고민과 애로사항 등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주제발표를 맡은 조성한 학생위원장(충남대 경영학과3)은 '우리가 원하는 대학생활' 이라는 주제를 통해 "지방인 대전은 문화 활동도 미비하고 공모전이나 대외활동 등 취업에 관련한 정보가 수도권 학생에 비해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시에서도 이러한 문제에 대해 깊이 고심하여 문화 활동 및 취업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박노동 대전발전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은 '활기찬 대학생활을 위한 대학생 지원 방안'이라는 주제를 통해 지자체의 대학생활 지원의 필요성, 대학생 지원 실태, 대학생 지원 방향 및 전략, 대학생 의식 및 지원정책 요구 조사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다.

또 "대학과 지역의 연계가 중요한데 그 이유로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삶이 향상 될 수 있고, 지역은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조직간 상호작용 및 제도적 집약을 획기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어 지역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며 "지역 사회 입장에서는 소중한 존재인 지역학생들과 소통하고 지원하여 지역사회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토론에선 대학생들이 즐길만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 대학졸업 후 대전의 인재들이 대전에 정착할 수 있는 주거문화 등에 대한 지원 강화, 지역 일자리 현황에 대한 자세한 정보제공 및 지역인재 지원 강화, 대전시의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