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 슬럼프 종지부 찍을까
우즈, 슬럼프 종지부 찍을까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06.07.2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티시오픈 20일 개막… 세계 정상급 골퍼 총 출동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브리티시오픈(총상금 675만달러) 골프대회가 20일(한국시간)부터 나흘간의 일정으로 영국 호이레이크(Hoylake)에 위치한 로얄 리버풀 골프클럽(Royal Liverpool, 파72·7258야드) 골프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2006 브리티시 오픈에는 디펜딩 챔피언 타이거 우즈(세계랭킹 1위)와 필 미켈슨(2위, 이상 미국), 비제이 싱(3위, 피지), 레티프 구센(4위, 남아공) 등 세계 톱10을 비롯한 154명의 세계 정상급 남자 골퍼들이 총출동해 우승을 향한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최대 관심사는 올해 5월초 부친상을 당한 이후 슬럼프에 빠져 있는 타이거 우즈가 브리티시 오픈을 통해 슬럼프에 종지부를 찍을 수 있을지 여부이다.

우즈는 6월에 열린 US오픈에서 생애 처음 메이저대회 컷오프의 수모를 맛봤다. 하지만, 지난주 열린 시알리스 웨스턴오픈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부활의 가능성을 보였다. 슬럼프 탈출을 위한 좋은 기회를 잡은 셈이다.

타이거 우즈의 대회 2연패를 저지하려는 세력도 만만치 않다.

올 시즌 마스터스대회 우승자인 필 미켈슨과 US오픈 우승자인 제프 오길비(7위·호주) 등이 우즈의 대회 2연패 저지 선봉에 서 있다.

필 미켈슨은 유독 브리티시 오픈과 인연이 없었다. 지난해에도 1오버파를 치며 공동 60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올 시즌 마스터스대회와 벨사우스대회 우승으로 405만 7243달러의 상금을 획득해 상금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데다, 2006 US오픈에서도 2위에 오르는 등 최정상의 실력을 발휘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브리티시오픈 우승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한편 '탱크' 최경주(나이키골프), 허석호, 박운호 등 한국선수 3명도 출전해 톱10 진입을 목표로 경쟁을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