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銀, 水害수출중기 특별지원대책 발표
수출입銀, 水害수출중기 특별지원대책 발표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06.07.1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입은행이 18일 최근 전국에 걸친 집중호우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수출중소기업(중견기업 포함)들에 대한 특별지원대책을 내놨다.

이번 특별지원대책은 수출중소기업들이 홍수 피해로 인한 자금난 및 수출이행 애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홍수피해 복구 신규자금 지원(총 1000억원 한도내) △대출 및 보증기간 만기 최장 6개월 연장 △대출금리 최대 2.34%포인트 인하 △올해 말까지 연체이자ㆍ대지급료 면제 △은행보유 국제변호사를 활용, 선박 등 수출목적물 인도지연에 따른 해외 수입자와의 협상 지원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수출입은행은 신속한 지원을 위해 피해여부 확인을 수출입은행 영업점포에서 자체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해, 지방자치단체 등의 '피해 확인서'를 받는데 따른 불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 수출입은행은 특별지원대책이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본점에 종합 대책반을 설치, 지원대책수립 및 지원상황 점검을 담당토록 했다. 이밖에 영업점포에는 현장지원반을 설치해 실제 피해상황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기업별 지원을 실행토록 하는 비상지원체제를 가동키로 했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별지원대책이 홍수 피해를 입은 수출중소기업의 자금난 및 수출이행 애로 해소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