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정 두 마리 토끼 잡고 부부애 '새록새록'
일·가정 두 마리 토끼 잡고 부부애 '새록새록'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2.06.12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협회·기업銀 '부부애 클래스' 운영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지회는 IBK기업은행과 함께 가정 내 양성 평등과 여성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는 부부애(愛)클래스를 운영한다.

부부애(愛)클래스는 행복한 가정을 위해 부부간의 화합과 역할의 균형을 이루는 데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자녀양육, 재테크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부부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가정 내 부부역할의 균형과 소통을 증진하는 방법 등에 대해 관심 있는 부부들은 누구나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일정과 대상자는 지회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기에 해당되는 기수에 맞춰 신청하면 된다.

부부대화법은 의사소통, 부부상담 및 미술, 음악치료 전문가들의 지도아래, 부부 상호간의 건전한 자아찾기를 내용으로 한다.

더불어 서로를 이해하고 적절한 대화법을 익혀 행복한 가정의 기초인 건강하고 돈독한 부부관계를 세워나가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부부재테크 시간에는 IBK기업은행의 금융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각 가정의 시기별 재테크 전략을 배우고 적절한 금융계획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시간에선 아빠가 아이와 놀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실제적으로 배워보며 육아가 엄마만의 책임이 아님을 자각하고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부애(愛)클래스 프로그램은 대상을 세분화하여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수립하여 생애주기별로 시기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한다.

대상은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 임신부 부부, 1~2세 아동부부, 3~4세 아동부부, 5~6세 아동부부, 7세 아동부부로 구분해 남성의 육아참여교육, 부부간 소통증진을 도모한다.(043-270-593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