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2
사2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4.25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이 김덕룡 의원과 박성범 의원의 지방선거 공천비리 혐의를 검찰에 수사 해달라고 고발을 했다.

그런데 며칠 전에는 조재환 민주당 사무총장이 다음달 지방선거에서 전북 김제 시장후보로 출마하려는 국회의원 3선 경력의 최낙도 전 의원으로부터 4억원이 들어있는 사과상자 2개를 호텔 지하 주차장에서 건네받다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그런가하면 전국 곳곳에서 다른 전·현직 의원의 수억, 수천만원의 공천정찰가 소문이 나도는 가운데 현재까지 드러난 비리는 빙산의 일각이란 여론이다.

전국이 공천 장사로 시끌시끌하다.

작금의 전국이 정당의 공천제의 폐해와 부작용으로 들끓고 있는 것이다.

지방자치가 정착된 선진국의 경우 정당 공천제가 퇴조하고 있는 때에 우리는 정당 공천제가 지상 제일인양 도입하는 바람에 전국이 공천장사 공천비리로 더러운 돈 썩는 냄새를 진동케하고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작금의 공천비리는 여·야가 기초 당체장, 기초의원까지 정당 공천을 받도록 공직선거법을 개정했기 때문으로 당초부터 예상됐던 것으로 여·야가 공범이다.

정당 공천제는 정당의 공신력으로 유능한 지역인재를 발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게 한다는 취지로 여·야 합작해서 도입했었다.

그러나 결과는 특정지역의 공천이 곧 당선으로 인식되는 현실만을 가져온 채 정당과 정치인(정당인)의 공천장사 같은 매관, 매직의 수단으로 전락케 한 것이다.

그러면에서 검찰, 선관위 등은 여·야 구별하지 말고 모든 공천 비리의혹을 낱낱이 철저히 규명하고 정치적 논란이 없도록 수사에 엄정을 기해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 당들도 정치탄압 운운만 할 것이 아니라 모든 비리와 의혹을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자진고백 고발하는 등 특단의 조치를 취해 수사에 적극 협조, 흑백을 가려야 할 것이다.

그래서 공천비리 연루자는 공천에서 배제해야 할 것이다.

물론 돈=공천=당선이란 공식을 깨는 것은 국민이다.

정치권은 지방선거가 대선 전초전도 아니고 땅따먹기 선거도 아니며 매관, 매직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일꾼을 뽑는 것이란 것을 잊지 말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