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납치·나체 촬영' 조경사, 징역 5년
'女 납치·나체 촬영' 조경사, 징역 5년
  • 충청타임즈
  • 승인 2010.02.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부장판사 배기열)는 고급 주택가의 주인인 중년 여성을 납치, 나체를 촬영한 뒤 금품을 요구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법법상 영리약취·유인)로 구속 기소된 조경사 문모씨(48)에 대해 징역 5년을 선고했다고 6일 밝혔다.

재판부는 "문씨가 범행을 시인하면서 깊이 반성하고 있는 점 등 정상 참작 사유가 있다"면서도 "중년 여성을 유인, 감금해 공갈하려다 미수에 그치고 그 과정에서 나체 사진을 찍어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등 죄질이 무겁다"고 설명했다.

이어 "피해자는 평소 자신의 집 조경 일을 맡아주던 문씨를 믿고 따라 갔다가 피해를 당해 정신적 충격을 받았을 것"이라며 "그럼에도 문씨는 아직까지 아무런 피해회복의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문씨는 지난해 12월 자신이 직접 조경을 관리하는 서울 강남 소재 모 고급 단독주택의 여주인에게 "부탁한 산목련이 있는 곳을 알아 냈으니 같이 가자"고 말한 뒤 조수석, 뒷좌석 출입문에 잠금장치를 한 차량에 태워 야산으로 끌고 갔다.

이후 문씨는 여주인을 협박해 디지털 카메라와 핸드폰으로 나체 사진과 동영상을 찍은 뒤 "3억5000만원을 입금하지 않으면 사진과 동영상을 조직폭력배에게 전달하겠다"고 협박했지만, 입금되기 전 경찰에 체포돼 미수에 그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