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도 입건 80대 할머니 딱한 사연에 '온정'
절도 입건 80대 할머니 딱한 사연에 '온정'
  • 충청타임즈
  • 승인 2010.02.0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를 훔쳤다가 절도 혐의로 입건된 80대 할머니의 딱한 사연이 알려지자 '할머니를 돕겠다'는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4일 광주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일 입건된 A씨(81.여)의 사연이 알려진 2일 오후부터 할머니를 도울 수 있는 방법 또는 절차를 묻는 전화가 전국 각지에서 잇따르고 있다.

후원 의사를 밝힌 사람들은 어릴적 할머니에게서 받았던 한없는 사랑을 떠올리며 A씨에게 작은 도움의 손길이라도 내밀고 싶다는 뜻을 전해오고 있다.

또 가난이 가져오는 서러움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다는 한 사람은 'A씨와 손자들이 마치 내 가족과 같이 느껴진다'며 미성(微誠)이라도 전달 할 수 있는 창구를 문의하기도 했다.

A씨가 살고 있는 지역 기초자치단체인 광주 북구도 할머니를 돕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등 쌀쌀한 날씨 속 잔잔한 감동의 소식이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경찰도 A씨가 범죄전력이 전혀 없는 점, 범행에 이르기까지의 전후사정과 생활고 등을 감안해 사실상 훈방조치나 다름없는 '불입건'을 검찰에 건의 할 방침이다.

고물을 수집해 생계를 잇고 있는 A씨는 자신이 키우고 있는 손자의 용돈이라도 벌 욕심에 지난달 24일 광주 북구 운암동에서 자전거를 훔쳐 인근 고물상에 내다 팔았다가 경찰에 절도 혐의로 입건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