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연수원, 들인 공이 얼만데…"
"국회연수원, 들인 공이 얼만데…"
  • 정봉길 기자
  • 승인 2008.08.06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 3월부터 물밑 접촉… 추진 중단 이끌어
제천시가 그동안 정성을 들여온 국회연수원 제천유치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시는 그동안 지역구 국회의원과 충북도 관계자 등과 유기적인 협조를 구축, 국회연수원 제천유치를 위해 다각적인 공을 들여왔다.

시는 국회연수원이 강원도 고성군에 조성된다는 점을 미리 알고 지난 3월18일 엄태영 제천시장이 관련 팀장과 함께 김태랑 국회 사무총장을 방문해 종합연수타운 제안을 설명했다.

이어 같은 달 26일에는 차정민 투자유치팀장이 국회사무처 관리국장에게 2차 제안 설명을 하고, 27일에는 제천시가 연수원 부지로 지목한 청풍면 물태리를 국회사무처에서 다녀갔다.

또 31일에는 엄 시장이 최종섭 전 제천시의회의장과 국회사무총장을 방문해 재차 설명하는 등 연수원 제천유치를 위한 힘을 쏟아 부었다.

특히 엄 시장은 지난 4월14일 노화욱 전 충북도 정무부지사와 함께 사무총장을 재면담하고 제천의 입지조건과 연수원 유치 타당성을 설명했다. 또 제천종합연수타운조성위원회(추진단장 윤성종)는 기자회견과 여론조성에 이어 지난달 28일 국회에 모두 7가지로 구분된 제천과 고성군을 접근성, 이동시간, 통행료 비교표를 만들어 청원서를 내는 등 각계에서 유치의 염원을 담았다.

이 같은 노력에 지난 4월20일에는 한나라당 최고위원회에서 국회연수원 입지선정의 문제점이 공식 제기됐고 이를 수용함과 동시에 지난 5월1일 당명으로 국회사무총장과 국회의장에게 연수원 입지 추진 중단 공문을 발송하기에 이르렀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수면 아래서 진행해 오던 연수원 유치를 수면 위로 부각시킨다"면서 "충북도를 비롯해 각계의 도움과 범시민운동을 통해 연수원을 반드시 제천에 유치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부시장 직속 유치전담 TF팀을 구성해 가동하고 전방위적인 유치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천, 고성군에 이어 괴산군, 경남 산청군 등이 뒤늦게 국회연수원 유치에 나서 4파전 양상으로 전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