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세계 실시간 음악차트 점령

방탄소년단 지민·블랙핑크 지수 트와이스·크래비티 `한터차트 1위'

2023-04-03     뉴시스 기자
블랙핑크
크래비티,

 

그룹 트와이스(TWICE), 방탄소년단(BTS)의 지민, 크래비티(CRAVITY)가 한터차트에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지난 1일 오전 10시 3월 월간 차트(집계 기간 3월 1일~31일)를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그룹 트와이스와 방탄소년단 지민, 그리고 크래비티가 한터차트 3월 월간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트와이스는 한터차트 내에서 종합차트라고 할 수 있는 월드차트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월드차트는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된다. 트와이스의 `레디 투 비(READY TO BE)' 앨범은 음반과 소셜 부문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했고, 앨범 인증 부문이 뒤를 따랐다. 이어서 월드 차트 2위와 3위는 블랙핑크와 지민이 이름을 올렸다.

월간 음반차트에서는 지민이 1위를 차지했다. 데뷔 후 첫 솔로 앨범인 `페이스(FACE)' 앨범으로 170만3811.50점의 음반 지수와 146만2856장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하며 월간 음반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뒤이어 지수의 `미(ME)' 앨범과 트와이스의 `레디 투 비' 앨범이 나란히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발표되는 인증차트에서는 크래비티가 2월에 이어 2관왕을 달성했다. 월간 인증 차트에서는 크래비티의 `마스터 : 피스(MASTER : PIECE)' 앨범이 1위, 트와이스의 `레디 투 비' 앨범이 2위, 3위에는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맥시던트(MAXIDENT)'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3일 오전 10시에 발표된 3월 5주 차 주간차트(집계 기간 3월 27일~4월 2일)에서는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지수와 크래비티가 1위에 올랐다.

지수는 3월 5주 주간 월드 차트에서 1만3316.17점의 월드 지수로 1위를 차지했다. 지수의 `미' 앨범은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월드 차트 부문 중 음반 부문에서 두각을 보였다. 이어서 블랙핑크와 그룹 아이브(IVE)가 주간 월드 차트의 2위와 3위에 자리했다.

지수는 주간 음반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3월 5주 주간차트에서 2관왕을 거머쥐었다. 지민의 `페이스' 앨범과 뱀뱀의 `사워 앤 스윗(Sour & Sweet)'이 주간 음반차트 2위와 3위, 그룹 빌리의 `더 빌리지 오브 퍼셉션: 챕터 쓰리'와 그룹 마마무 유닛 마마무 플러스(마마무+)의 `액트 원, 신 원(ACT 1, SCENE 1)'이 4위와 5위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