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마을학교ㆍ창의체험학교 성과보고회

김희숙 교육장 “마을교육공동체 문화 확산 기대”

2022-11-23     안병권 기자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숙)이 지난 22일 마을학교, 창의체험학교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당진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마을학교 담당자와 대표, 단위학교 마을교육 업무 담당자, 창의체험학교 운영 교사 등 60여명이 참석 마을교육 활성화를 위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당진창의체험학교 운영 현황 나눔과 창의체험학교 운영 사례 발표 △마을학교 운영 현황 나눔 및 마을학교 사례 발표의 순서로 진행되어, 다양한 운영 사례와 현황, 향후 추진 방향 안내 등을 통해 창의체험학교와 마을학교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당진창의체험학교는 당진 지역이 가진 지역 자원을 활용한 학교체험학습 지원 프로그램으로 현장 만족도가 높으며, 2022년에는 마을로 프로그램 40개, 학교로 프로그램 50개가 운영되어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활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당진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마을학교는 9개로 방과후 또는 돌봄, 여러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 밖 학생들의 마을교육과 함께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협력과 상생의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당진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희숙 교육장은 “단위학교의 교육을 넘어 마을교육과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창의체험학교와 마을학교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