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시의회 첫 일정 `천안인의 상 참배'

4일 개원식·의장단 선출 … 4년간 의정활동 돌입

2022-06-30     이재경 기자
제9대 천안시의회가 1일 태조산 보훈공원에서 전체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인의 상 참배로 첫 일정을 시작한다.

시의회에 따르면 제9대 의회는 이날 참배 행사에 이어 오는 4~5일 이틀간 제250회 임시회를 열고 첫 회기를 진행한다.

1~3일 의장단 후보자 등록 접수가 의회사무국 1층 로비에 마련된 접수창구에서 이루어지며 4일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원 구성을 위한 의장, 부의장 선거가 치러진다.

이어 오후 2시에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이 열리며 의원선서, 의장 개원사, 시장 축사, 폐식 후 기념식수와 기념 촬영이 있을 예정이다.

제2차 본회의는 5일 오전 10시부터 본회의장에서 진행되며 5개 상임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경제산업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복지문화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의 상임위원 선임, 상임위원장 선거, 윤리특별위원 선임, 윤리특별위원장 선거가 치러진다.

새로 구성되는 의장단(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윤리특별위원장)은 6일 지역 기관단체를 방문할 예정이다. 시청,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원, 동남경찰서, 대한노인회 천안지회, 서북경찰서, 천안교육지원청 등의 기관에 방문해 개원 인사를 할 예정이다.

지난 6월 1일 치러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제9대 천안시의회 의원 27명(국민의힘 14명·더불어민주당 13명)이 당선됐으며 7월 1일부터 앞으로 4년간 의정활동을 하게 된다.

/천안 이재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