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硏,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천안아산 강소특구 기업 지원

첨단 에어덕트 제조기업 엠엠아이티 등 7개 기업 참여

2021-11-28     이재경 기자

 

한국자동차연구원이

한국자동차연구원(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이 충남 천안아산 강소특구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서울모빌리티쇼(11.25 ~12.5)에 참가해 강소특구 기업들의 지원에 나선다.
이번 모빌리티쇼에는 천안아산강소연특구 1호 연구소 기업인 엠엠아이티㈜를 비롯해  ㈜비토넷에이피, 드림텍, 알엠에스테크놀러지, 코리아웨코스타, 씨티아이 코리아, 씨티비젼 등 7개 기업이 참가한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7개 기업들을 위한 공동 쇼룸을 마련해 관람객을 맞고, 참여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을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엠엠아이티는 지난 5월 ‘단열 및 항균성능이 우수한 차량용 경량 에어덕트 및 제조방법’을 출원해 특허를 보유 중이며, 현재 ‘접착제 없는 친환경 Sewing 제조공법을 이용한 차량 실내공조용 경량 에어덕트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충격에 강하고 복원력 높은 친환경 에어덕트를 개발해 향후 양산차에 납품할 계획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엠엠아이티의 경우 제품생산 시 소비되는 에너지를 기존 대비 30% 가량 저감할 수 있다. ESG경영을 구체화하는 성과를 인정받아 완성차업계로부터 러브콜이 예상된다”며 “다른 6개 참여 업체 역시 우수한 기술력을 이번 모빌리티쇼에서 선보여 천안아산강소특구 기업의 경쟁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 이재경기자
silvertide@cc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