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토종게임 국내 최대 컨퍼런스 출전

글로벌게임센터 8개 입주기업 `지스타 G-STAR 2021' 참가

2021-11-17     연지민 기자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지스타 G-STAR 2021(이하 지스타)'에 참가한다.

올해로 16번째를 맞는 `지스타'는 국내외 게임사와 IT기업들이 참여해 최신 게임소식을 발표하고 신규 게임 체험, 기업 간 비즈니스, 관련 컨퍼런스 등이 이뤄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게임 전시회다.

충북 게임 기업들이 참여해 국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BTB(Business to business)'로,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개발 게임을 공개하고 바이어들과 즉석 BTB 미팅 등을 갖게 된다.

참여 기업은 게임센터에 입주해 있는 8개사다. 이들 회사는 RPG와 디펜스 두 가지 장르를 결합한 독창적 시스템, 직관적 디자인, 개성 있는 캐릭터 등 각각의 장점들로 중무장한 게임 콘텐츠들인 만큼, 모두 바이어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게임센터는 “이번 지스타 BTB 참가는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토종 게임 기업들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온라인 비즈매칭을 디딤돌 삼아 메이드 인 충북의 게임 콘텐츠들이 거침없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지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