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시간 앞당겨 맞춤형 근무
청주 복대1동, '맞춤형 민원서비스' 시행 예정
2007-06-28 한인섭 기자
복대1동 사무소는 민원사전예약제 활성화와 시간에 쫓기는 평일 근무시간 동사무소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이 같은 방침을 정해 다음달부터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시행할 방침이다. 동사무소는 직원 1명씩을 교대로 배치해 무인민원발급기로 불가능한 호적등초본, 인감증명서,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등 민원서류를 발급할 예정이다.
김원진 동장은 "경제활동으로 바쁜 직장인, 단독세대 등 주민들을 위해 방안을 확정했다"며 "변화하는 민원인의 성향에 맞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