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대표 “바른미래당이 정치 중심 잡아야”

충북도당 이전·개소식 참석 총선서 제3 지대 주도 의지 민주당·자유한국당 비판도

2019-05-29     석재동 기자
29일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29일 “대한민국 정치는 양극 대결에서 벗어나 중도 개혁 세력이 나라의 중심을 잡을 수 있도록 바뀌어야 한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승현빌딩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충북도당 당사 이전·개소식에 참석해 “바른미래당이 정치의 중심을 잡으려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손 대표는 “민주당은 경제를 바꿀 생각은 안 하고 양극 대결에만 치중하고 있다”며 “생산적인 것을 만들지 못하는 청와대는 내년 총선에서 이길 생각만 하는 데 문재인 대통령 심판으로 끝난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한국당은 거리로 나가 막말만 하고 있다”며 “(제1야당이면)국정을 정면 돌파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내년 총선과 관련해선 “제3지대가 크게 열리고 바른미래당이 중심을 잡고 중도 개혁 세력을 모으면 최소 제2정당까지 바라볼 수 있다”며 “이것을 이루지 못해도 원내교섭단체 정도가 아니고 지난 총선을 능가하는 의석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 총선에서 청주 청원구 출마로 마음을 굳힌 김수민(비례대표) 의원에 대해서는 “김 의원은 지난 사무실 개소식에서 청주 청원을 이끌겠다고 선언했다”며 “개소식 때 청주의 유명 인사와 원로들이 많이 온 것을 보고 깜짝 놀랐고 이것이 바른미래당의 힘”이라고 말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는 “김 의원은 새로운 정치를 만들겠다는 뚝심과 패기가 있다”며 “우리 당이 정책 정당, 젊은 정당, 정의로운 정당으로 거듭 태어나는 데 김 의원이 중심에 서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오신환 원내대표, 최도자 수석대변인, 이동섭 원내수석부대표, 김수민 충북도당위원장, 지역위원장, 당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석재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