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365민원콜센터 30만6천건 상담 처리

세무분야 `최다' … 누적 80만건

2019-01-24     조준영 기자
청주365민원콜센터가 지난해 30만6000여건의 상담건수를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시에 따르면 2016년 문을 연 청주365민원콜센터는 상담 누적 80만건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상담건수는 30만6072건이다.

이 가운데 세무분야가 16.8%인 5만1310건으로 가장 많았다. 세무는 종류가 다양하고 징수 방식이 복잡해 문의가 많은 것으로 시는 분석했다.

이어 환경 11.8%(3만6107건), 도시·부동산 11.5%(3만5273건), 교통 11.2%(3만4411건), 시정일반 9.3%(2만8330건) 순으로 나타났다.

청주365민원콜센터에는 콜센터 상담사 25명이 각종 시책, 행정업무, 대중교통, 상하수도, 문화, 관광, 행정 안내 등 하루 평균 1300여건 이상의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365일 연중무휴다.

청주365민원콜센터는 생활밀착형 민원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지난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7.4점으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하성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