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술사 육성 `손 맞잡았다'

충남도립대·한국소방기술사회 MOU 노하우 전수·기업 정보교류·취업 지원

2018-11-08     이은춘 기자
충남도립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한국소방기술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방기술사 배출을 위한 토대를 강화한다.

충남도립대학교 소방안전관리학과는 지난 7일 대학 창의관에서 소방안전관리학과 오인석 학과장과 한국소방기술사회 주승호 회장 등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채용약정형 가족회사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협동의 정신에 따라 지식, 기술 및 정보교환, 인재교류 등 소방기술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기술개발 및 기술지도 △기업지원 정보교류 사업 △산업체 견학 등을 지원한다.

한국소방기술사회는 특강 등을 통해 소방기술사로 활동하고 있는 노하우를 대학에 전수하고, 회원들이 속한 각 기업에 대한 정보 등을 공유해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을 돕는 다는 계획이다.

대학은 `대학 공용장비 활용'과 `산업체 겸임교수 지원' 등을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오인석 학과장은 “최근 충남도립대학교는 소방기술사 2명 배출을 비롯해 200여명이 넘는 소방관을 육성하는 등 중부권 최고의 소방 명문으로 이름을 높이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더 많은 소방기술사 배출을 위한 토대가 될 것이며, 소방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긍정적 자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준 높은 결과가 도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양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