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세계적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조성”

양승조 지사, 부여 시작 민선 7기 첫 시·군 방문 돌입 “백제 브랜드화 · 관광산업 기반 구축 등 혼신 다할 것”

2018-08-28     이은춘·오세민기자

 

양승조

 

 양승조 충남지사는 28일 “백제왕도 부여를 세계적 명성의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도정 철학과 비전을 공유하고 도민과 격의 없는 대화의 장을 펴기 위해 민선7기 첫 시·군 방문에 나선 양 지사는 이날 첫 방문지로 부여군을 찾았다.
 이날 양 지사는 △박정현 군수 등 기관장 환담 △의회 방문 △기자실 방문 △도민과의 대화 △현장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도민과의 대화에서 양 지사는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문화유산 등재 이후 추진 중인 백제왕도 핵심유적 복원·정비 사업은 새 정부 공약과 100대 국정과제에 반영된 사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도는 부여군과 함께 2038년까지 7092억원을 투입해 백제역사지구 관광자원을 충남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워 나아가는 등 `백제' 브랜드화 및 관광 산업 기반 구축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지사는 “부여군의 `굿뜨래' 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8개 사업 30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 한 뒤 농가 소득 안정화를 위해 “도 단위 원예브랜드인 `충남오감' 육성과 시·군 통합마케팅 육성을 투 트랙으로 지원, 임기 내 5400억원 매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양 지사는 오는 31일 예산군, 다음달 11일 서천군 등을 잇따라 방문할 계획이며 지난 24일 계획했다 태풍으로 연기한 금산군 방문은 10월 18일 방문할 계획이다.

/부여 이은춘·내포 오세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