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예약사이트 호텔스닷컴 `만족'
소비자원 조사 … 익스피디아·부킹닷컴 뒤이어
2018-08-06 박명식 기자
조사결과, 소비자만족도는 평균 3.74점(5점 만점 기준)으로, 호텔스닷컴·익스피디아·부킹닷컴·아고다 순으로 높았다.
피해구제 합의율도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가 아고다·부킹닷컴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호텔 예약 사이트 이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만족도는`객실정보의 정확성'(3.81점), `사이트 이용편리성 및 고객 응대'(3.72점)에서 높은 반면,`추가 비용'(3.07점), `결제 시스템'(3.52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호텔스닷컴은 `사이트 이용편리성 및 고객응대', `보상처리', `서비스 호감도'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익스피디아는 `가격 및 부가혜택의 다양성', `결제 시스템'부문이, 부킹닷컴은 `객실정보의 정확성', `보상처리', `추가 비용'부문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 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음성 박명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