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표라도 더…” 충북지사 후보들 막판 표심잡기 총력

이시종 “1등 경제 충북의 기적 제 손으로 완성” 박경국 “잃어버린 충북 되찾을 새인물에 투표를” 신용한 “새로운 미래 개척할 젊은 일꾼 뽑아 달라”

2018-06-12     선거취재반
더불어민주당

6·13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12일 충북지사 후보들은 “저에게 한 표를 행사해 달라”고 막판 지지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시종 충북지사 후보는 이날 도민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내 “내일은 충북의 미래를 결정할 투표일이다. 투표에 모두 참여해 기호 1번 이시종을 선택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 후보는 “이제 막 싹 틔운 1등 경제 충북의 기적을 제 손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께서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며 “강원과 충북, 호남을 연결하는 강호축의 핵심인 충북선철도고속화를 남북평화의 축으로 발전시키고 전향적인 남북교류로 충북 100년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힘 있는 여당 도지사가 돼 민주당 시장·군수, 도의원, 시·군의원과 함께 1등 경제 충북의 기적을 완성할 수 있도록 꼭 도와주시기 바란다”고 지지를 당부했다.

이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 대신 호소문을 내고 청주지역 카퍼레이드 유세에 집중했다.

자유한국당 박경국 충북지사·황영호 청주시장 후보와 박덕흠 충북도당위원장, 정우택 공동선대위원장, 김양희(청주흥덕)·최현호(청주서원) 당협위원장은 이날 오전 도청에서 담화문을 발표했다.

자유한국당

 

박 후보는 “지난 8년은 전임 지사님과 시장·군수님들의 유산과 노력 덕에 근근이 견뎌올 수 있었다”며 “하지만 충북경제자유구역 2곳이 포기·좌초되고 민생마저 붕괴된 상황에서 이번에도 바꾸지 못한다면, 충북은 한 개인의 욕심과 영달을 위해 지역의 미래까지 통째로 날리는 우를 범하게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충북의 사정이 이렇게 다급한 데, 먼저 발등의 불부터 꺼야 하지 않겠나. 잃어버린 충북 8년을 되찾고 삶의 질 우선의 새로운 충북으로 확 바꾸도록 능력 있는 새 인물, 기호 2번 박경국에게 표를 몰아 달라”고 당부했다.

바른미래당 신용한 충북지사 후보도 이날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민에게 보내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바른미래당

신 후보는 “이번 충북지사 선거는 지난 8년의 도정을 심판하고 새로운 미래를 개척할 젊은 일꾼을 뽑는 중요한 선거”라며 “그 어느 것 하나 도민들의 현실이 나아지지 않았음에도 8년도 모자라 12년씩이나 맡길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아까워만 하지 말고 충북의 세대교체를 이룰 젊은 미래일꾼을 뽑아주시길 바란다”며 “도민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에 부응하기 위해 충북의 세대교체를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선거취재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