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vs 취업특혜' 충주시장 선거 이전투구

한국당 충북도당 청년위 등 “성추행 인정 우건도 사퇴” 민주당 지역위 “조길형 측근 市 위탁 운영 병원 근무”

2018-05-28     선거취재반
(왼쪽)

 

6·13지방선거 충주시장 선거가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가기도 전부터 의혹 제기로 이전투구 양상을 보이고 있다.

자유한국당 충북도당 청년위원회는 28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의 이번 우건도 후보 공천은 160만 충북도민과 22만 충주시민을 우롱한 것은 물론 그동안 적폐 청산을 줄기차게 외쳤던 민주당이 스스로 신적폐 대상이란 걸 자인한 꼴”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미투(#Mee Too)'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우 후보를 공천한 `눈 가리고 아웅'식의 행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유권자들의 심판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충주시여성단체협의회도 “충주시장 후보가 성추행을 스스로 인정한 바 즉시 후보직을 사퇴하고 정계에서 은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과 여성단체가 미투 의혹과 관련해 우 후보를 강하게 몰아세우자 이번에는 민주당에서 한국당 조길형 후보의 `취업 특혜'의혹으로 맞불을 놓았다.

민주당 충주시지역위원회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2014년 지방선거 당시 조 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회계책임자를 맡아 도왔던 A씨는 조 후보가 시장 취임 후 B노인전문병원 대외협력국장으로 취업해 현재까지 근무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취업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대외협력국은 2014년 하반기에 만들어진 직책임이 관계자 증언에서 확인됐다”며 “이 노인전문병원은 시 예산을 투입해 C 의료법인에서 위탁 운영하는 곳으로 시와 시장의 영향력이 미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 노인전문병원은 2005년 3월 개원해 시장의 지도·감독을 받는다.

2003년 3월 제정된 관련 조례는 병원 운영비와 각종 세금·공과금은 수탁자가 부담해야 한다. 다만 적자 발생 등으로 지원이 필요하면 시장이 수탁자에게 운영비 일부와 의료장비 등을 지원할 수 있다.

충주시장 선거에 나선 민주당 우 후보와 한국당 조 후보는 지난 25일 충주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협약서에 서명했다.



/선거취재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