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CCC 창립50돌 기념대회 열린다

내일 아카데미센터서 윤여표 충북대 총장 등

8명에 감사패 수여 주서택 목사엔 공로패

2016-10-13     김금란 기자

청주CCC 창립50주년 기념대회가 15일 오전 11시 30분 청주CCC 아카데미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기념대회에서는 동문 300여명, 학생 100여명이 초청돼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주최 측은 이날 청주CCC에서 임원과 지도교수 등 20년 이상 봉사한 이들에게 감사패와 공로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감사패를 받는 인사는 △윤여표 충북대 총장 △오기완 충북대 부총장 △김옥태 서원대 교수 △ 정초시 청주대 교수 △박용남 한국교원대 교수 △송영선 충북보건과학대 교수 △ 청주CCC 이규형, 김기용 이사 등이다.

청주CCC 대표를 역임한 청주 주님의 교회 주서택 담임목사는 청주CCC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패를 받는다.

청주CCC는 1958년 한국CCC 창립 후 아홉번째로 만들어진 지구로 1966년 6월 16일 서울CCC의 후원으로 발족했다.

청주지역 11개 대학의 학생 복음 선교를 위해 조직된 이 단체는 매주 토요일 청주중앙공원에서 25년간 사랑의 무료급식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 연말 불우이웃돕기 모금활동, 북한 젖염소 보내기 운동, 노인초청잔치, 사랑의 내복나누기, 효실천 운동, 사랑의 장기기증운동, 무료 결혼식 등 다양한 지역사회를 섬기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기념대회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이승훈 청주시장, 김병우 충북 교육감 등이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