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마음 사로잡는 선물 "어렵지 않아요"

크리스마스 선물 무엇이 좋을까

2011-12-20     연지민 기자
거리마다 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려 퍼지고 들뜬 마음에 아이는 창가에 양말을 매달아 놓고 산타할아버지를 기다린다.

붉은 산타할아버지의 선물보따리에 무엇을 담을까 고민하는 엄마에게 작은 것으로도 기쁨과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선물을 소개한다.

◇ 간단한 선물, 동화책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지 않고 선물할 수 있는 것이라면 책이 가장 무난하다.

주는 사람도 받은 아이도 모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올해 어린이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책으로 '제로니모의 환상모험'이나 '올레올레 스페인 탐험', '윔피키드 : 사춘기의 법칙' 등도 좋고, 영화로 제작돼 화제가 된 '마당을 나온 암탉', '강아지똥'과 같은 동화책도 좋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영어동화책이나 한자혼용동화책도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어 연령별로 준비하면 멋진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다.

◇ 의미있는 선물을 하고 싶을 때, 이니셜 목걸이

다른 때와는 달리 의미있는 선물을 하고 싶다면 이니셜 목걸이도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다.

아이의 이름을 새겨 목걸이나 팔찌로 제작해 선물하면 액세서리를 겸한 패션아이템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별한 날 특별한 선물로 인식되어 온 이녀셜 목걸이는 한글이니셜, 영문이니셜, 한문이니셜 등 언어에 따라서도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취향별로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이 뿐만 아니라 여자친구, 남자친구, 아내, 남편 등 모두에게 특별한 선물로 적합하다.

◇ 겨울에 맞는 선물, 화장품

건조한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선물로 보습크림도 인기가 좋다.

민감한 피부나 아토피피부로 고생하는 아이에게 기능성 보습크림을 선물하면 관심을 표할 수 있어 좋다.

특히 아토피피부나 민감, 건성피부는 살이 트기 쉽기 때문에 바세린 등의 보습로션, 튼살크림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민감한 유아기피부도 틈틈이 관리해 주어야 한다.

유아기 피부나 아토피 피부는 바르는 크림이나 로션 선택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병원 전용제품으로 나온 피지오겔 크림, 세타필 로션, 캘리포니아 베이비, 천연 화장품 등 약한 피부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