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히트상품 1위는 '꼬꼬면'

'스티브 잡스'·'카톡' 뒤이어

2011-12-07     충청타임즈
올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히트한 상품은 '하얀 국물 라면'의 인기를 선도한 '꼬꼬면'으로 조사됐다.

혁신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와 대표 스마트폰 메신저로 자리잡은 '카카오톡' 역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상품으로 꼽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7일 자사의 회원 772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2011년 10대 히트상품'을 선정, 꼬꼬면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연구소 관계자는 "불황에는 라면이 잘 팔린다는 속설을 반영하듯 올해 꼬꼬면이 1위에 올랐다"며 "국물이 빨갛다는 선입견을 깬 새로움과 인기 연예인의 아이디어가 상품화됐다는 파격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