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지방재정관리 교육
논산 지방재정관리 교육
  • 오정환 기자
  • 승인 2007.12.18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시장 임성규)는 내년 1월1일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사업별 예산제도와 연관된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 지출분야 시연교육을 지난 14일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관계공무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은 지방자치단체의 모든 재정활동 과정에 대한 통합재정정보를 활용해 운영·관리·분석하는 정보시스템이다. 따라서 자치단체의 재정운영 성과를 평가 및 개선할 수 있고, 지방재정에 대한 다차원 분석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품질높은 정책결정을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 지출분야 교육의 주된 목적은 지출 단계별 역할이 세분화되고 복잡해 내년 지출시 혼란이 예상되기에 사업담당자와 경리분야의 역할을 설명, 숙지시켜 내년에 처음으로 실시되는 지출분야 혼란을 최소화 하는데 있다.

논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각 부서 사업추진 담당자와 경리 담당자간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을 이용한 지출 시범연습을 통해 나타나는 프로그램의 문제점을 발견, 해결하고 프로그램 운영의 안정화를 꾀할 것임을 밝혔다.

논산시는 내년 1월1일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하는 사업별 예산제도와 연관된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 지출분야 시연교육을 지난 14일 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