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신공장 충주에 둥지 튼다
현대모비스㈜ 신공장 충주에 둥지 튼다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3.06.0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시와 초기 2천억 등 총 5천억 규모 투자협약
전기차 배터리팩 제조 … 중부권 거점 역할 수행 기대
충북도는 지난 5일 도청에서 충주시, 현대모비스(주)와 전기차용 배터리팩 제조 공장 신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도 제공
충북도는 지난 5일 도청에서 충주시, 현대모비스(주)와 전기차용 배터리팩 제조 공장 신설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충북도 제공

 

충주시가 대내외적인 경제위기속에서도 미래차 부품 선도기업인 현대모비스㈜의 신공장을 유치하며 미래먹거리 선점을 위한 발걸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충북도와 충주시는 지난 5일 도청에서 현대모비스(대표 조성환)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조길형 충주시장, 현대모비스 오흥섭 전무(전동화 BU장) 등을 비롯한 기업 임직원 및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현대모비스㈜는 2012년 친환경자동차 부품 거점으로 대소원면 기업도시에 충주공장을 설립한 이래 꾸준한 투자를 통해 충주의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투자는 동충주산업단지 내 11만8005.4㎡ 부지에 초기 2000억원 투자를 시작으로 향후 사업 확대 시 총 5000억원을 투자해 건축연면적 10만9285㎡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팩 제조공장을 신설하고 400명의 인력을 고용한다는 계획으로, 오는 7월 착공해 내년 8월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친환경 전기차 수요 확대에 따라 중부권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측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현대모비스는 충주의 대표기업으로서 미래모빌리티 시장에서 그 역할과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이번 투자유치는 완성차 공장 인근 지자체와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이뤄낸 쾌거라 할 수 있으며, 충주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우량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충주 이선규기자

cjreview@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