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당 이성만, 민주당 행사 술·노래 논란에…"인사차 들러"
탈당 이성만, 민주당 행사 술·노래 논란에…"인사차 들러"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5.3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인천시당 여성당원 행사 참석
"잠깐 들른 것…음주가무 없었다"



지난 2021년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돈봉투 전달 의혹을 받고 탈당한 이성만 무소속 의원이 최근 민주당 여성 당원 행사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 측은 "이전부터 잡혀 있던 행사였는데 탈당 이후 불참하려다가 인사차 들른 것"이라며 "음주가무는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



31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 인천시당은 지난 26~27일 인천 강화군의 한 리조트에서 시당 여성위원회 소속 당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의원은 이날 공식 행사를 마치고 뒤풀이 자리에 참석해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른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이 의원 측은 이같은 의혹이 사실과 다르다고 부인했다.



이성만 의원실 관계자는 "이 의원이 워크숍에서 노래를 부르고 술판을 벌인 것처럼 보도됐는데 그것은 사실하고 다르다"며 "탈당하기 전부터 행사가 계획되어 있었고 가려 했었지만 탈당하고 나서는 갈 계획이 없었는데 마침 김포 쪽에 일정이 있어서 잠깐 들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당은 이 의원의 '위장 탈당'이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이민찬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선당후사 하겠다며 탈당한 민주당 행사에서 음주가무를 즐겼다니 스스로 ‘위장 탈당’을 인정한 셈"이라며 "아무리 민주당에 '반성 DNA'가 없다고 해도 이 의원이 술판을 벌이고 노래를 부르며 호의호식할 때인가"라고 했다.



이 의원은 민주당 전당대회를 앞둔 2021년 3월 중순께 경선캠프 지역본부장 등에게 살포할 자금 1000만원을 마련하는 과정에 관여하고,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에게 캠프 운영비 명목으로 100만원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윤 의원으로부터 '오더' 명목으로 돈 봉투 300만원을 수수한 혐의도 있다.



검찰은 지난 24일 이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법무부는 지난 26일 윤 의원과 이 의원의 체포동의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으며, 30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됐다.



이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 표결은 여야가 합의한 6월 국회 의사일정에 따라 본회의 첫날인 다음 달 12일에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 의원은 공개 입장문을 통해 "혐의에 대한 실체적 진실 규명엔 관심이 없고, 단지 저와 야당을 망신 주려는 정치적 의도에만 충실하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