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영동 세계국악엑스포 씨오프 亞 회원국 응원
2025 영동 세계국악엑스포 씨오프 亞 회원국 응원
  • 권혁두 기자
  • 승인 2023.05.2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섹터회의 개최 … 태국 등 10개국 유치지원 성명서 서명


범군민결의대회 등 준비착착 … 11월 세계총회 승인 요청도
우리나라 3대 악성으로 꼽히는 난계 박연의 고향인 영동군이 2025년 세계국악엑스포 유치에 총력을 쏟고 있다.

영동군은 25~28일 영동레인보우연수원에서 국제민속축전기구협의회(CIOFF) 아시아회원국 10곳이 참여하는 섹터회의를 연다. 이번 회의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태국, 튀르키예, 일본, 중국, 대만, 타히티, 인도, 말레이시아, 키르기스스탄 대표단이 참여한다.

이들은 회의 기간 국악기체험촌과 레인보우힐링관광지 등을 둘러보고 군립 난계국악단 공연도 관람한다.

또 26일 `영동군민의날' 행사장서 열리는 국악엑스포 유치를 위한 범군민 결의대회를 참관한 뒤 유치 지원 성명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씨오프코리아와 영동군 대표단은 올해 11월 크로아티아에서 열리는 씨오프 세계총회에 참석해 영동국악엑스포에 대한 공식행사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다.

군은 국악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전통음악과의 교류를 위해 2025년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세계국악엑스포를 열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문화체육관광부에 계획서가 제출돼 국책연구기관인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심사가 진행 중이다.

군은 태스코포스를 구성해 국악엑스포 유치에 총력을 쏟고있으며 유치 기원 챌린지, 충북도·국악방송 3자 업무협약 등 다양한 유치활동을 벌이고 있다.

/영동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