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지역 예술인 역량 강화 박차
청주지역 예술인 역량 강화 박차
  • 연지민 기자
  • 승인 2023.05.11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단 새달부터 교육 … 특별강연·사례탐방 등 진행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지역예술인 역량강화 교육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청주의 예술인과 예비·신진 문화예술기획자 및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은 △지역 콘텐츠와 문화기획에 관한 특별강연 △문화예술단체·공간 사례탐방 △사업관리를 위한 이나라도움 시스템 사용법 △사업계획서 작성과 공모사업 대응 실전멘토링(분야 : 예술교육, 창작지원, 지역콘텐츠) 등이다.

교육은 6월1일부터 8월4일까지 평일 저녁시간을 활용해 주 1회씩 총 14차례 진행되며, 교육장소는 동부창고 34동 다목적홀과 38동이다.

특강은 총 5회로 진행된다. 1차 청주의 문화자원과 콘텐츠 전략은 변광섭 청주문화재단 대표가 청주의 다양한 문화자원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발굴 전략을 공유한다. 2차 브랜드로서 예술가 되기에서는 이지현 널 위한 문화예술 COO가 예술가를 위한 마케팅 전략과 브랜딩 방법을, 3차 문화예술 콘텐츠 구성 전략에서는 류정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원이 급변하는 현시대의 문화예술 콘텐츠 변화와 융합콘텐츠 발굴 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4차 지역문화 정책 성공과 실패 사례에서는 장세길 전북연구원 연구위원이 전국 문화도시의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지역문화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 5차 핵심 쏙쏙 기획서 작성법에서는 주성진 문화용역 대표가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주목받는 기획서 작성 요령을 공유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주의 예술인과 예비·신진 문화예술기획자 등은 오는 19일까지 구글폼(https://forms.gle/aTkiev1YBoCgCf7v7)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연지민기자

annay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