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이명박·손학규 교육정책 비판
靑, 이명박·손학규 교육정책 비판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09.19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속 정당이 만든 정책 뒤엎으려 해"
청와대가 18일 "본고사 등 대학입시는 대학 자율에 맡겨야 한다"고 주장한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와 손학규 대통합민주신당 대선 예비후보를 동시에 싸잡아 비판했다.

청와대 홍보수석실은 이날 청와대 브리핑에 '교육정책 흔들지 말라'는 제목의 글을 싣고 대학입시 정책과 관련해 비슷한 주장을 한 두 후보를 신랄히 비판했다.

청와대는 먼저 이명박 후보가 전날 일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대학입시는 각 대학에 일임하는 것이 타당하다. 정부는 내신 반영문제도 부당한 규제와 간섭을 중지하고 스스로 결정할 수 있게 대학에 맡겨야 한다"고 주장한데 대해 "이 후보는 정말 본고사의 폐해를 몰라서 하는 말이냐"며 날을 세웠다. 청와대는 특히 "이 후보가 비판하고 있는 현행 대입제도의 골격은 누가 만들었느냐"며 현 대입정책의 근간이 바로 문민정부가 1995년에 발표한 5·31 교육개혁안이라는 사실을 지적했다. 청와대는 "5·31 교육개혁안은 본고사 금지와 내신 강화를 명문화 했고, 이에따라 새로운 대입제도가 1997학년도부터시행돼2002학년도를거쳐 2008학년도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 후보는 백년지대계라는 교육정책을, 그것도 소속 정당이 스스로 정립한 정책을 10여년만에 뒤엎자고 하고 있다"며 "국민들은 그런 공약에서 교육철학과 원칙을 읽을 수 있을 것인가"라고 물었다. 대통합민주신당 손학규 경선후보를 겨냥한 청와대의 비판은 더 신랄했다.

청와대는 "유감스러운 점은 한나라당과 대선에서 경쟁할 대통합민주신당에서도 이명박 후보와 다를 바 없는 주장을 하는 후보가 있다는 것"이라며 본고사 부활 등 학생 선발을 대학자율에 맡겨야 한다고 한 손 후보를 공격했다.

청와대는 "통합신당을 창당한 어떤 세력도 본고사 부활을 주장하지 않는다. 그게 통합신당을 만든 사람들의 기본적인 공감대며 교육철학"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그런데 그 당의 대선후보가 되겠다는 사람이 본고사 부활을 주장하고 있다"면서 "통합신당에서 나올 소리인가. 정체성도 차별성도 없다"고 맹렬히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