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꾸준한 日 음원파워
`르세라핌' 꾸준한 日 음원파워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3.03.2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데뷔곡 `피어리스' 누적 재생수 1억회 돌파
그룹 르세라핌.
그룹 르세라핌.

 

그룹 `르세라핌(LE SSERAF IM)'이 일본에서 지속적으로 인기를 확인 중이다.

빌보드 재팬이 발표한 22일 자 `스트리밍 송' 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이 지난해 5월 한국에서 발매한 데뷔곡 `피어리스(FEARLESS)'가 누적 재생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는 일본의 주요 음원 사이트인 애플뮤직, 라인뮤직,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에서 재생된 횟수를 합산한 수치다. 앞서 `피어리스'는 빌보드 재팬의 `스트리밍 송' 차트에 19주 연속 진입했다.

빌보드 재팬은 홈페이지에 이번 르세라핌의 첫 번째 1억 스트리밍 달성을 조명하며 꾸준한 음원 파워를 주목했다.

`피어리스'는 지난해 연말 `스트리밍 송' 차트에 재등장했고, 2주 연속(22년 12월28일 자·23년 1월4일 자) 순위권에 안착했다. 빌보드 재팬은 르세라핌이 일본의 대표 연말 프로그램인 NHK `제73회 홍백가합전'에서 선보인 무대에 현지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돼 차트 재진입을 이뤄냈다고 분석했다.

이 곡은 올 1월 르세라핌의 일본 데뷔 싱글이 발매된 이후 `스트리밍 송' 차트(2월1일 자)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고, 6주 연속 `톱 100'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더해 지난해 10월 한국에서 발매한 미니 2집 타이틀곡 `안티프래자일'도 빌보드 재팬 최신 차트(3월 22일 자) 기준 누적 재생수 9000만 회를 돌파해 억대 스트리밍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다.

르세라핌은 이미 물리적 음반 판매량으로 일본에서 기록을 쓰고 있다. 일본 데뷔 싱글 `피어리스'로 올 2월 출하량 50만 장을 넘겨 일본 레코드협회의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