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소상공인을 혁신기업으로 키운다
우리 동네 소상공인을 혁신기업으로 키운다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3.03.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중기청, 크라우드펀딩 참여 소상공인 모집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소상공인이 지역민·직장인·투자자로부터 투·융자를 받아 성장을 촉진하는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추진한다.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은 대중(crowd) + 자금조달(funding)의 합성어로,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이다.
 ‘우리동네 펀딩’ 은 투자자는 투·융자 금액을 소상공인에게 제공하고 수익을 현금수익+현물 리워드(쿠폰·할인권)로 돌려받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소상공인에게는 펀딩에 필요한 비용을 정부에서 지원해 민간의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만든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은 현금이자 비중을 줄일 수 있고, 리워드(현물쿠폰 등) 사용을 통해 상품 홍보 및 고객 확보 등의 긍정적 시너지가 기대된다.
 중기청은 ‘우리동네 펀딩’ 을 통해 금리인상에 따른 금리 격차해소와 담보력 부족, 낮은 신용등급, 대출한도 초과 등으로 자금조달이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민간자금 유치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펀딩 유형을 크라우드 대출형, 증권형, 후원형 등으로 다양화해 소상공인의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semas.or.kr)과 비플러스(benefitplu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